언론소식

[파이낸셜뉴스]대구경북 최대 창업축제, 대구삼성창조캠퍼스서 열려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회 작성일 19-10-08 16:12

본문

'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' 27일부터 이틀간
 [파이낸셜뉴스 대구=김장욱 기자]대구경북 최대 창업축제가 대구에서 열려 스타트업(창업)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끌 전망이다.

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(이하 대경중기청)은 지역경제 혁신의 주체 '스타트업'을 연결하는 '2019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'을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.

이번 행사는 대경중기청이 주최하고, 초기창업패키지 등 지역 50여 창업지원기관이 협력하여 주관하는 비수도권에서 가장 큰 규모의 행사로, 지난 2017년 첫 개최 이후 3회째를 맞고 있다.

특히 대구경북지역 스타트업의 우수성과 창업지원 성과를 널리 알리고 청년층의 창업열기를 고조하는 한편 창업문화를 일상화, 지역에도 '제2벤처 붐'을 확산코자 마련됐다.

행사는 89개 부스가 참여하는 우수제품 전시회를 비롯해 총 4개의 장, 15개 콘텐츠로 구성을 하고, 부대행사로 지역민들과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문화행사도 함께 운영된다.

우선 스타트업 성과 연결의 장에는 우수 스타트업 제품과 쉬메릭, 실라리안, 지역특구 제품 등 80개사 89개 부스가 참여, 땀으로 일군 우수기술과 제품을 런칭하고 성공적 사업화를 모색한다.

이어 판로 및 투자 촉진의 장에는 공공기관 구매상담회, 글로벌유통 초청 상담회, 대구경북권 벤처투자 로드쇼 등 지역 스타트업들의 우수성을 알리고 안정적 판로와 투자확대 기회를 제공한다.




또 창업·벤처 붐 확산의 장에는 기술창업 포럼, 혁신기술 멘토링, 청년창업 콘서트, 창업상담, 토크 멘토쇼, 스타트업 해커톤, 아이디어 톡톡 옥션 등 스타트업들의 역량강화와 벤치마킹 자리가 마련된다.

마지막으로 체험과 상상, 공유의 장에는 3D프린터, 가상현실(VR), 드론, 자율주행자동차, 비즈쿨 등 다양한 체험 존과 현장모집을 통해 우수 창업지원 시설을 참관객들이 직접 탐방하는 버스투어 프로그램도 운영이 된다.

김성섭 대경중기청장은 "이번 행사를 통해 스타트업이 우리경제의 미래임을 재확인하고, 창업이 일상화되는 창업생태계 조성에 촉진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"고 강조했다.

gimju@fnnews.com 김장욱 기자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